2007년 6월 16일 토요일

따르릉~ 아프리카(Afreeca)TV여 비켜나세요..

다음(Daum)이 나가십니다.

다음, 생중계 및 실시간 개인방송 가능한 '라이브 팟' 오픈

사실상 다음이 아프리카TV와 곰TV에게 동시 침공을 시도하고 있는 형국.

곰TV야 그간 확보한 컨텐츠도 많고, 워낙 곰플레이어 보급률이 좋으며, CJ와의 연계등 제법 믿을 구석이 있지만.. 아프리카TV는 뭘로 승부 할텐가? 온게임넷 스타리그를 보러 다운로드 받은 팟 플레이어.. 개인방송을 보는데 그 화질이 무시무시하다.. 직접 보시면 알텐데, 이건 거의 경악의 수준이다.. 200kbps도 아니고 무려 2000kbps 란다... 뭐야 이거.. 무서워..


댓글 4개:

  1. ㅡ,.ㅡ; 이미 아프리카가 선점했기 때문에 라이브팟 사람들이 잘 안 쓸듯...;

    답글삭제
  2. @아르 - 2007/06/17 01:0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말씀대로 현재 시장은 아프리카가 선점하고 있고, 저도 그것이 그리 간단히 뒤집어질 것이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이하의 몇 가지 측면에서 다음의 추격을 뿌리치기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첫째. 아프리카가 시장을 선점하고는 있으나, 그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 많은 기회가 남아있다는 점.

    둘째. 조직의 능력차이. 마케팅능력, 개발능력의 문제 등 다양하지만.. 결정적인 것은 자금력의 차이일 듯. 다음이 아프리카 TV의 우수 방송인들을 스카웃하거나, 우수 컨텐츠에게 수익분배등을 하는 등의 공격적 전략을 이용할 시 맞대응 할 자금력이 부족하다는 점.

    셋째. 팟 플레이어 자체의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 이걸 따라잡는 게 힘들다는 점도 문제. 화질 문제는 결국 회선문제이고 회선문제는 자금문제인데, 나우콤의 자금력으론 2000k급의 화질을 감당할 수 없을 듯 하다는 점.



    판도라 TV도 다음tv팟이 뒤집어 버렸습니다. 포탈은 이러니 저러니 해도 정말 센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3. 그 경악할만한 화질은 정말 -_-b

    답글삭제
  4. @acme - 2007/06/17 02:46
    그냥 무서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