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3일 수요일

파프리카랩의 노선변경

日 뒤흔든 아이폰SW 개발자의 앱스토어 정복 가이드

일단 기사 제목이 이상한데, <이성을 사로잡는 당신의 지성2000>을 출시한 것은 개인 개발자가 아니고 파프리카랩인데, 왜 개인 개발자의 스토리인양 명명되었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별로 중요한 사실은 아니니 넘어가고..

기사를 읽으며 다소 놀랐던 부분은, 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파프리카랩이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소개되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것은 분명히 내가 알고 있던 바와 달랐다. 내가 기억하는 파프리카랩은 Faceworthy 를 서비스하는 인터넷 기업이었다.

조금 찾아보니 모바일 쇼핑몰 플랫폼등을 개발해 작년 KT Award 수상을 하는 등, 노선 변경을 한지 제법 된 모양이다. 따라서 기사에 소개된 성공(일본의 아이튠즈 앱스토어가 얼마만큼의 규모인지는 알 수 없으나)이 뜬금 없이 튀어나온 것은 아니리라. 잘못된 일이 아니고, 문제도 없으며, 일부 거둔 성공은 박수칠 일이다. 다만 저물어가는(혹은 이미 완전히 저물은) 웹2.0의 단상이 아닌가 싶어, 씁쓸하기도 하다.

댓글 3개:

  1. 파프리카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실 저도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소개된 부분에서 다소 놀랐습니다.



    하지만 방향상의 변경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고요, 저희가 좀더 잘 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자는 것으로 중지를 모아서, 현재는 캐쥬얼한 게임 및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는 부분과, 아이폰 등의 첨단 모바일 단말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부분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2. @Dotty - 2009/05/14 01:21
    어려운 결정이셨을텐데, 성공적인 결과가 있어 다행이고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이리의 생각
    파프리카랩의 노선변경 日 뒤흔든 아이폰SW 개발자의 앱스토어 정복 가이드 일단 제목이 이상한데, <이성을 사로잡는 당신의 지성2000>을 출시한 것은 개인 개발자가 아니고 파프리카랩인데,왜 개인 개발자의 스토리인양 명명되었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별로 중요한 사실..

    답글삭제